2012년 6월 8일 금요일

세라두라로 유명한 세나도 광장 내 포르투갈식 레스토랑 플라타오 Platao

clip_image001

세나도 광장에서....

골목의 어귀에 들어서면

볼 수 있는 포르투갈식 레스토랑....

항상 마카오맛집에서

빠지지 않는 집이다....

마카오에서 열손가락안에 드는 맛집....

(근데 이것도 비교대상이 아닐 수도....마카오는 비싼데는

한정없다 ㅎㅎ)

예전 포르투갈 식민지 시절....

이집 사장이 24년 동안 총독관저의 전속쉐프였단다....

포르투갈 음식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린다.

근데....모두들 좋아하는 디저트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포르투갈식 디저트인....

세라두라....

clip_image002

전부터 오고 싶었던 곳이지만.....

1,2 차원정에서의 마카오전사들은....

이런거 신경안쓰는

노름쟁이들이라 ㅎㅎ

결국엔 3차원정에서

지인과 함께 왔다 ㅎㅎ

clip_image003

노천카페형식으로 되어있는....

바깥자리에 앉았다....

이때가 2월이었으니....

겨울인 셈인데....뭐 울나라의 봄날씨 정도....

섭씨 13~17도 사이....

clip_image004

포르투갈 음식을 잘 모르는

외국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음식사진들....

clip_image005
clip_image006

노천카페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플라타오....

저밖이 세나도 광장이라....

접근성이 좋다....

clip_image007
clip_image008

인테리어가 고급스럽진 않지만....

멋스럽다....

편안한 분위기랄까....

왠지....정장을 꼭 갖춰입어야할 필료가 없는....

그런 분위기이다 ㅎㅎ

clip_image009

마카오와 포르투갈의 결합....

그 결정체가 승화된 것이....

바로 매캐니즈 푸드이다....

clip_image010

레스토랑 안은....

오히려....여자분들이 좋아들 하시더라....

clip_image011
clip_image012

특이한 2층구조....

특히 한국여성분들

많이 보인다....

근데 막상....

오신 분들의 메뉴를 보면....

다 비슷비슷하다 ㅎㅎ

유명블로그나 카페에서 보고.....

거기에 나온 음식만 시키는...ㅎㅎ

굳이 그러실 필료가 있을까 싶다....

결론은 본인의 입맛에 땡기는 걸 시키시라 ㅎㅎ

불방망이는 타국에서

항상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는 걸 즐긴다....

물론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 ㅎㅎ

근데....독특한 타국 음식의 향이나 맛을 보는 것 또한

추억으로 고스란히 남는다 ㅎㅎ

(특히 ?양꿍....첨부터 로컬식당에서 먹어....기절하는 줄 알았다 ㅎㅎ)

clip_image013

테이블 세팅....

clip_image014

오....접시보다도....

칼이나...포크가 마음에 드는데 ㅎㅎ

clip_image015

뭔가 포르투갈스러워 ㅎㅎ

보통 손잡이가 저렇게 안되어있질 않나....ㅎㅎ

clip_image016

불방망이는

이 가로등이 맘에 들더라....

그리 높지 않으면서도

밤에 등이 켜지면 은은한 느낌이랄까....

clip_image017

음식 기다리는 아저씨....

불방망이는 사진이나 찍으며

기다렸다....

사실 이때....배가 무지 고팠거든 ㅎㅎ

clip_image018

가게규모에 비해

종업원들의 숫자가 많다....

뭐...그만큼 장사 잘된다는 거겠지 ㅎㅎ

clip_image019

포르투갈 맥주를 시킨 일행....

(근데 밥먹는데 배부르게....왜 맥주를....? ㅎㅎ 술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런게 좀 이해가 안간다 ㅎㅎ)

clip_image020
clip_image021

불방망이는 아메리카노로....ㅎㅎ

얘네들 그래도 물은 공짜로 주더라....ㅎㅎ

clip_image022

드디어 나왔다....

이게.....포르투갈식 오리찜 요리....

독특한 맛이다....

왠지 브라질의 노예들이 먹었다던 콩요리를 연상시키는 색깔.....

clip_image023

이거 대박.....

포르투갈식 볶음밥.....

맛있었다....아니 어떻게 볶아야 이런맛을

내지....? 라고 감탄할 정도였다 ㅎㅎ

clip_image024

오리요리에 있던.....

감자같이 보이는 건....

알고보니....무였다 ㅎㅎ

근데....처음엔 독특하다 싶은 맛이었는데....

소스와 같이 먹으니....

먹을만하다....

왜 먹을수록 호감을 가지게 되는....

음식이랄까....ㅎㅎ

솔직히 소스색깔자체가....

흙빛이라....식욕을 돋궈주는....

그런 음식은 아니질 않는가.....ㅎㅎ

clip_image025

질길 것으로 생각한 오리고기.....

의외로 연하고...,괜찮다....

clip_image026

또 하나의 대박요리....

새우와 관자를 소스에 볶은 요리인데....

근데 양이 적어 지랄이다 ㅎㅎ

새우 두마리에다가....

조개관자와 해산물 몇개가 다인데.....

제일 비싸더라는....;;

clip_image027

오리고기요리는

호불호가 나뉘어질 수 있겠다.....

clip_image028
clip_image029
clip_image030

새우요리.....

소스가 맛있다....

뭐...해산물도 괜찮고....

clip_image031

일행은 오리고기요리 소스를 더 좋아하던데....

밥에 비벼먹기도 했었다.....

보통 한국분들은 여기오면....

아프리카치킨요리나....오리볶음밥....

스테이크를 드시던데....

불방망이는 그냥 듣보잡 요리를 시켰다....

clip_image032

결과는 성공.....

이집....맛있다....

근데....비싼 요리가 양이적고,

전체적으로 음식값이 좀 쎈게....

흠이지만 ㅎㅎ

clip_image033
clip_image034

밥을 먹고나서.....

왜 두근두근 거릴까 ㅎㅎ

clip_image035

바로 이것....

포르투갈식 디저트인.....

세라두라 ㅎㅎ

아이스크림을 켜켜이 쌓고,

그 사이에....비스킷가루를 뿌린....

세라두라....

이건 갑이다....ㅎㅎ

clip_image036

이건 의심의 여지를 가질

필료가 없겠다....ㅎㅎ

일본여성들의 오바하는 목소리와 표정이

더 웃기더라 ㅎㅎ

~~~~오이~~~시~~~!!

하고 하는 일본인들....ㅎㅎ

clip_image037

밥은 안먹고....얘만 먹어도 좋을 듯한....

플라타오의 세라두라....ㅎㅎ

clip_image038

660HKD....

뭐....절대 음식값이

싼 곳은 아니지만....

뭐....

괜찮다....

원래 평가점수에 인색한

이 불방망이

추천한다....ㅎㅎ

불방망이 추천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은

분명히 차이가 있다....

(사실 세라두라 하나만으로도....충분히 명소가 될 수 있을 듯한.....)

clip_image039

플라타오에서 맛보는

포르투갈 음식....

마카오 플라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