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7일 목요일

마카오 세나도 광장, 성 도미니크 성당 [Macau]

아무래도 마카오하면 세나도 광장이 유명하죠?!^^

홍콩이 영국의 식민지 였다면

마카오는 포르투갈의 식민지 였었는데요..

그래서 마카오 곳곳에는 포르투갈식 건물과 음식..

그리고 여러가지 포르투갈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어요..

공용어로도 쓰이고 있기때문에 여러 표지판에도 포르투갈어를 찾아 볼 수 있답니다..^^

그런데 저는 포르투갈어를 하는 사람은 아직 본적이 없네요..ㅋㅋㅋ

세나도 광장은 포르투갈의 수도리스본(Lisbon) 에 있는 광장을 본 따서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양옆으로 세워진 건물들이 아주 멋스럽죠?!^^

저는 이런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건물들 때문에 마카오를 너무 좋아한답니다..ㅋㅋ

광장의 바닥은 흰색과 검정색 돌로 아름다운 물결무늬를 이루고있는데요,

그 돌은 포르투갈에서 직접가져와서 손으로 하나하나 다듬고 작업한거라고 하네요..^^

아쉽게도 아무리 저의 컴퓨터를 뒤여봐도 바닥을 찍은 사진을 찾을수가 없네요ㅠ.ㅠ

예전에 분명히 찍어뒀었는데, 지웠나봐요..ㅋㅋㅋㅋㅋ

아~밑에 야경사진 보니까 물결무늬 바닥이 살짝 나오네요..ㅋㅋㅋ

일단 아쉬운데로 저거라도..ㅋㅋㅋ

다음에 다시가면 제대로 찍어서 꼭 다시 보여드릴께요..^^

clip_image001
clip_image002

그 밑에 성당은 세나도 광장 뒤쪽에 있는 도미니크 성당입니다..!!

마카오에는 아름다운 성당이 정말 많아요~

다 포르투갈의 영향이겠죠?!^^

마카오의 특징 중 하나가 포르투갈의 양식과 마카오의 전통 문화가 결합하여

새로운 느낌을 만들어 내는 것이 많은데요,

특히 건물이나 음식에서 그런 것을 많이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성 도미니크 성당은 바로크 양식과 마카오의 문화가 만난거라고 하는군요..

17~19세기에 걸친 포르투갈의 예술품 300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는데, 대단합니다..^^

개방시간은 10:00~18:00 입니다, 참고하세요..!!

clip_image003

밑에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나왔었던 에그타르트 이에요..ㅋㅋ

드라마네서 윤지후금잔디에게 에그타르트를 사주는 장면이지요..(맞나?!)ㅋㅋㅋ

위에는 스크린을 설치하고 꽃보다 남자가 무한 반복되고 있습니다..ㅋㅋㅋ

요즘은 머 다른 영상도 나오는거 같기는 한데, 자세하게 안봤어요..ㅋㅋ

아마 꽃보다 남자 때문에 돈 꾀나 벌었을겁니다..ㅋㅋㅋ

화면 밑에 무슨 빵에 고기가 끼어져 있는것 보이시죠?!

저건 마카오식 햄버거(?!) 인데요..

잘 구운 빵에 고기를 끼어서 줍니다..

맛도 나쁘지 않아요..^^

clip_image004
clip_image005

마지막으로 세나도 광장의 야경이에요~!!^^

밤에도 사람들이 북적북적 하지요?!ㅋㅋㅋ

clip_image006

clip_image007